2005. 8. 19. 18:36
안녕하세요
마비노기 운영팀입니다.

8/19(금) 오전 패치로 세번째 제네레이션 2시즌 시작됩니다.
금일 패치로 인한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이번 패치로 새롭된 투입된 내용입니다.

생산, 생활스킬의 랭크 제한이 풀립니다.
-방직, 제련, 약초학, 천옷만들기, 블랙스미스, 포션 조제, 핸디크래프트 스킬들을 새 레시피로 올릴 수 있으며 악기 연주, 낚시, 인챈트 등의 스킬도 수련을 계속하면 올릴 수 있습니다.
-메디테이션, 음악적 지식, 작곡, 응급치료, 휴식, 캠프파이어 스킬 등의 스킬북은 몇몇 캐릭터의 비밀 상점 및 특정 퀘스트의 진행, 혹은 판매를 통해 스킬북을 얻어 랭크업할 수 있습니다

생활 스킬의 마스터 타이틀이 추가됩니다.

메이킹 마스터리 스킬이 추가됩니다.
-메이킹 마스터리는 생산 활동에 보너스를 받고, 랭크업 할수록 스태미너와 솜씨의 보너스를 받는 스킬입니다.

앙상블 동물 캐릭터가 추가됩니다.
-자세한 설명은 업데이트 게시판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완동물 대전이 추가됩니다.
-자세한 설명은 업데이트 게시판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힐링 원드가 추가됩니다.- 힐링 원드를 착용하고 힐링을 시전할 경우 생명력 회복량이 늘어납니다.
- 정령 힐링 원드 사용시 힐링, 파티 힐링 보너스가 생깁니다.

파티 힐링이 추가됩니다.
-마법 상점에서 힐링 원드를 구입한 후, 힐링 마법을 사용해 보면 파티 힐링 스킬을 배울 수 있습니다.
-파티 힐링은 한번에 파티원 전체를 치료 할 수 있습니다.

문학, 실용서 등이 추가됩니다.
- 문학 : 유저 여러분이 작성한 소설 중 우수작으로 선발된 9종을 투입합니다.
- 실용서 : 유저 여러분이 작성한 실용서 중 우수작으로 선발된 6종을 투입합니다.

마법음악이 추가됩니다.
-작곡, 음악적 지식스킬이 고랭크일때 작곡을 하면 랜덤하게 악보에 마법음악 효과가 나타납니다.
-마법음악을 연주하면 일정확율로 회복, 조준확율 향상, 마법 캐스팅 속도 향상, 버서커 모드 등의 효과가 생깁니다.

새로운 핸디크래프트 아이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아이템을 획득할 확율을 높여주는 낚싯대와 미끼통, 각종 연극 소품, 효과가 강화된 최고급 수제 화살/볼트/붕대 등 새로운 핸디크래프트 아이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신규 눈과 입이 투입됩니다.
-프리미엄 카드로 캐릭터 생성, 환생시 신규눈 5종과 입 3종을 추가로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신규 의상이 투입됩니다
-플레타와 엘레노아의 상점에서 새로운 의상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플레타와 관련된 미니스토리가 투입됩니다,
-이 미니스토리를 통해 새로 투입되는 스킬북 중 일부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낚시 성공률을 높이는 낚싯대, 미끼통이 추가 됩니다.
-낚시 스킬이 5랭크가 되면, 아이템들을 낚을 확률을 높일 수 있는 '낚싯대' 와 '미끼통'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 두 아이템은 핸디크래프트 스킬로 만들 수 있습니다.

채집할 수 있는 약초가 추가됩니다.
- 만드레이크, 해독초, 독초가 추가되며 이 약초들은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상위 마족 던전일수록 이 약초들을 좀 더 높은 확율로 볼 수 있습니다.

독/해독이 적용됩니다.
-약초학 스킬이 높으면 던전의 약초에서 독초와 해독초를 구할 수 있습니다.
-포션 조제 스킬이 높으면 해독 포션과 독 포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독 션을 이용하여 무기 아이템에 독을 바를 수 있습니다.
-해독 포션을 이용하여 독에 걸렸을 때 독을 해제 할 수 있습니다.

에린 시계가 투입됩니다.
- 단축키(영어 'O'키)로 켜고 끌 수 있으며, 옵션창에서 좀 더 세부적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G2를 이상한 고양이에게 점프한 경우 얻을 수 없었던 팔라딘 스킬을, 이상한 고양이에게서 배울 수 있는 게임플레이 루트가 추가됩니다.


기존에 적용된 컨텐츠 중 패치로 인하여 변경된 내용입니다.

환생 조건이 기존의 21일 이후에서 20일 이후로 변경됩니다.
-예를 들어, 현재 월요일에 환생했다면 3주후 화요일이 되어야 환생이 가능하게 되었으나, 이 부분이 수정되어 현재 월요일에 환생했다면 3주후 월요일에 환생이 가능하게 됩니다.

던전 보상이 추가됩니다.
-알비하급/중급던전, 바리/바리하급던전, 페카 던전에 신규 인챈트 스크롤 보상이 추가됩니다.
(기존의 보상이 변경되는 것이 아니라 얻을 수 있는 인챈트 스크롤이 1개 이상 늘어납니다.)

나오의 얼굴이 변경되었습니다.
- 게임중에 나타나는 폴리건 캐릭터의 얼굴이 변경되었으며, 대화중의 일러스트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면 만들기 요리를 할 수 있습니다.
-이멘 마하의 고든에게서 면 만들기에 관한 스킬북을 구입해 요리 스킬을 B로 랭크업하면, 면 만들기를 할 수 있습니다.
-셰나가 새로운 재료를 판매합니다.

포션 조제법이 변경되어 좀 더 적은 비용으로 포션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데들리 / 포션중독이 상태이상으로 바뀝니다.
-캐릭터 머리위에 상태이상 아이콘이 뜨고 캐릭터 상태창에도 아이콘이 생깁니다.

투명한 눈빛의 캐릭터가 힐링 시전시 표정이 눈감은 모습으로 변경 됩니다.

상대방이 NPC와 대화중일 때 거래를 할 수 없도록 수정됩니다.
-정령무기와 대화중인 상대에게도 거래를 할 수 없습니다.

필드의 밤이 기존보다 약간 밝아지도록 변경됩니다.

최고급 실크방직 장갑을 착용하고 방직을 했을 때 최고급 실크를 뽑을 확률이 상향조정됩니다.

팔라딘으로 변신 했을 때 팔라딘의 스킬 단축키가 지정되어있지 않으면, 변신 전 캐릭터의 스킬 단축키로 세팅되도록 변경됩니다.


이번 패치로 인하여 수정된 내용입니다.

캐릭터 정보 창에서 환생날짜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경우가 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행동불능 상태에서 나오의 부활을 선택한 후, 나오의 부활 회수가 소모된 상태에서 나오가 오기 전에 동물캐릭터에게 부활을 받을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비앙카 드로워즈 레이어드 스커트의 목 색깔이 인벤토리 이미지와 다른 문제가 수정됩니다.

병을 착용하고 공격할 때 스태미나가 소모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자동전투모드에서 예약된 마법 스킬을 모두 사용하지 않았는데도 비정상적으로 사라지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결혼 동행 보너스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결혼 반지의 내구도가 소모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캠프 안과 캠프파이어 주위에서 스태미나 회복 속도가 증가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부상율 100~100에서 몬스터가 부상을 입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윈드밀 5랭크이상에서 윈드밀 범위가 늘어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윈드밀, 약초학, 컴뱃 마스터리 스킬의 스킬 수련 조건 경험치가 잘못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실제 수련 및 랭크업에는 영향이 없으며, 스킬 정보창에 잘못 나오던 문제만 수정됩니다.

인챈트 위탁 캐릭터의 마나가 부족할 때 위탁을 하면 인벤토리의 아이템을 집을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인챈트를 부탁받은 캐릭터의 마나가 부족하면 인챈트 위탁이 취소됩니다.

인챈트 위탁시 Alt키를 누른상태로 인챈트 버튼을 클릭하면 인챈트 위탁 폼이 라지고 인챈트 스킬 세부 설명이 출력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가완성 단계의 아이템이 마무리 공정 중에 바닥에 떨어질 경우, 아이템은 가완성인 태인데 스킬 수련치만 증가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정령과의 대화에서 조사가 어색하게 표현되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완료되지 않은 파티퀘스트가 파티탈퇴 후에도 파티리더가 아닌 파티원에게 남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게임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아즈키